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무인사진방 창업 아이템 포토스트리트가 주목받는 이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인건비 없이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사업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설문조사를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20대~50대에 창업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에 대해 묻자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안정성(31.4%)'이 1위로 꼽혔다. 이어 입지선정(19.4%) 아이템(15.6%) 비용(14.9%) 매출(14.8%) 등 순이었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포토 스트리트'에 예비 창업자 및 업종 변경 예정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포토스트리트는 '무인 24시간 사진방'으로, 하나의 사진기로 다양한 연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곳이다. 내·외부 포토존을 비롯해 메이크업 룸과 소품존 등 다양한 콘셉트가 있어 기존 '네컷사진'과 차별성을 두고 있다는 평가다.

아주경제


진흥상사 관계자는 포토 스트리트에 대해 "오랫동안 얻은 노하우로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본사에서 창업혜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포토 스트리트가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아 전국적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홍승완 기자 veryhong@ajunews.com

홍승완 veryh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