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저축은행 상품 중 가장 금리가 높은 상품이 뭘까요?
A. 현재 저축은행 적금 상품 중 가장 금리가 높은 건 DB저축은행의 '드림빅 정기적금'입니다. 이 상품은 기본 금리 3.1%에 우대 금리 3,8%를 더해 총 6.9%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다만 우대 금리를 받으려면 일정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적금 가입 이후부터 만기 30일 이전까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터넷 자동차 보험'에 인터넷을 통한 가입을 유지해야 합니다.
애큐온저축은행의 ‘애큐온모바일정기적금’ 금리도 총 5.0%(기본금리 3.9%, 우대금리 1.1%)로 비교적 높습니다. 이 은행에 자동이체를 등록한 이후 6회차 이상 납입할 경우 1.0%, 멤버십에 동의하면 0.10%의 금리를 각각 가산해줍니다.
이외 웰컴저축은행의 ‘웰뱅하자 정기적금’ 5.0%(기본금리 1.5%, 우대금리 3.5%)과 아주저축은행의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 4.5% (기본금리 2.5%, 우대금리 2.0%)도 상대적 고금리 상품으로 분류됩니다.
Q. 별도의 우대 금리를 더하지 않아도 기본 금리 자체가 높은 상품은 없나요?
A. 물론 있습니다. 저축은행 1년 적금 상품 중 기본이율 2.9% 이상을 보장하는 건 △애큐온저축의 ‘애큐온모바일정기적금’(3.9%) △웰컴저축의 ‘첫거래우대 e정기적금’(3.2%) △대신저축 ‘스마트정기적금’ (3.1%) △DB저축 ‘빅드림 정기적금’(3.1%) △유진저축 ‘m스마트 정기적금’(2.9%) 등이 있습니다.
이 상품들의 경우 별도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2.9% 이상의 높은 이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금융 소비자들 간에 선호도가 높습니다.
Q. 시중은행 적금 상품 금리는 어느 정도죠?
A. 시중은행들의 적금 상품의 경우 최대 2.6% 수준에서 금리가 형성돼있습니다. 향후 이보다 더 떨어질 게 확실시되니, 가입 계획이 있다면 서두르는 편이 좋습니다.
우대금리는 더한 이자율이 높은 상품은 신한은행의 ‘마이홈 적금(기본금리 1.6%, 우대금리 1%)’, 하나은행의 ‘내집마련 더블업적금’ (기본금리 1.3%, 우대금리 1.3%), 우리은행의 ‘수퍼주거래적금(기본금리 1.2%, 우대금리 1.3%) 등이 있습니다.
이외 기본금리가 1.8% 이상으로 높은 상품은 수협은행의 ‘Sh해양플라스틱 제로 적금(기본금리 2.1%, 우대금리 0.5%)', 우리은행의 ’원 적금(기본금리 2.0%, 우대금리 0.2%)‘, 신한은행의 ’스마트적금(기본금리 1.8%, 우대금리 0%), 케이뱅크의 ‘코드K 자유적금(기본금리 1.8%, 우대금리 0%) 등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영훈 기자 han@ajunews.com
한영훈 ha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