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키움증권, ISA 기본투자형 누적수익률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키움증권의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기본투자형(초고위험)`의 출시 이후 누적 수익률이 48.96%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 = 키움증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기본투자형(초고위험)'의 출시 이후 누적 수익률이 48.96%로 은행과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전체 205개 모델포트폴리오(MP) 중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금융투자협회가 지난달 30일 발표한 지난 5월말 기준 ISA 운용성과 공시에 따른 것으로, 업계 평균 누적수익률(9.64%) 대비 39.3% 높은 운용 성과다.

키움증권의 기본투자형(초고위험) ISA는 코로나 기간을 포함한 6개월 기준으로도 4.85%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누적수익률은 전체 유형에서 11개월 연속 1위, 초고위험 유형에서는 15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증권이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 결과를 기반으로, 대내외 다양한 전문가 집단이 모여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선정 프로세스를 통해 모델 포트폴리오 투자비중을 결정하고 있다"며 "이 같은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운용중인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랩'과 '글로벌 자산배분 ETF랩'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hjk@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