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완도군-목포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양치유산업 진흥과 인적교류 분야 등 협력키로

뉴스1

전남 완도군과 목포대는 최근 완도군청 회의실에서 협약을 맺고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완도=뉴스1) 박진규 기자 = 전남 완도군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목포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 해양치유산업 진흥 및 인적 교류 활성화, 인재 양성, 산학협력 활성화 등을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해조류를 주제로 개최하는 국제 이벤트로 지난 2014년과 2017년에 이어 3회 연속 국제행사 승인을 받아 내년에 열릴 예정이다.

완도군은 내년에 개최하는 박람회에서 해조류를 소재로 하는 바이오와 의약, 뷰티,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과 4차 산업을 융‧복합해 해조류산업이 미래상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박민서 목포대 총장은 "완도군이 역점 추진하고 있는 해양치유산업과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기반으로 완도군이 21세기 신 해양시대의 중심지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우리 대학 관련 분야 대학생들이 박람회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신우철 군수는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계기로 완도산 해조류가 우수하다는 점을 세계에 알릴 것"이라며 "또한 목포대와 관학 협력 체계를 구축해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치유의 바다, 바닷말이 여는 희망의 미래'라는 주제로 2021년 4월23일부터 5월16일까지 완도항 일원에서 열린다.
0419@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