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추가경정예산 편성

[단독]쿠팡, 추경민 서울시 전 정무수석 부사장 영입…대관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경민 전 수석, 지난 6일부터 쿠팡 출근

박원순 3선 공신… 기동민 민주당 의원과 끈끈

4.15 총선 이후 보좌관 대거 영입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추경민 서울시 전(前) 정무수석이 쿠팡으로 자리를 옮겼다. 지난 4.15 총선 이후 국회의원 보좌관을 대거 영입했던 쿠팡이 대관 인력을 강화한 배경에 대해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추 전 정무수석은 쿠팡에 부사장으로 영입, 지난 6일부터 출근한 것으로 확인됐다.

추 부사장은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보좌관 출신으로 이후 서울시에서 정무보좌관·기획보좌관을 거쳐 지난 2017년 12월 서울시 정무수석으로 발탁됐다. 지난 2018년 6.13 지방선거에서 사표를 내고 박 시장 캠프에 합류, 박 시장의 3선을 도왔다. 이후 2019년 5월부터 다시 정무수석을 지냈다.

쿠팡의 이번 영입은 박 시장의 3선 공신인데다 민주당 내에서 입지도 있는 기 의원과 친분 있는 인사를 영입함으로써 대관 업무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쿠팡이 대대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물류센터 설립 등을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 등과의 협업 및 소통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쿠팡은 4.15 총선 직후 추경호 미래통합당 의원 보좌관과 같은 당 김종선 의원 보좌관 등 5명을 영입한 바 있다.

앞서 쿠팡은 국내 정치권 뿐 아니라 글로벌 인재 영입에도 나서면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해 11월 나이키와 월마트 등 글로벌 기업 출신의 재무전문가 마이클 파커(Michael Parker)를 최고회계책임자(CAO)로 신규 영입했고 그전인 10월에는 케빈 워시 전(前) 미국 연방준비위원회 이사를 쿠팡의 새 이사회 멤버로 합류시켰다. 미국 재계 인사를 대거 영입해 나스닥 상장에 대비하고 있다는 설이 돌기도 했다.

이에 대해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항상 필요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준비가 돼있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