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코리아펀딩, 복합 문화 서비스 펀딩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 금융 전문 코리아펀딩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된 문화 유통업계를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복합 문화 서비스 펀딩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복합문화서비스란 명품판매, 미술품(그림및도자기등), 패션쇼, 예술공연, 식(食)문화 등 문화유통분야 전반에 걸친 사업을 말한다.

이번 펀딩 서비스에서 아우르는 분야는 다양하다. 세계 유명 명품 브랜드가 집결된 명품관 운영부터 클래식, 재즈, K-POP 공연 및 경매, 패션쇼 등 다채로운 예술 공연이 가능한 복합 문화 공간 제공, 그림 및 도자기 등 예술작품이 전시된 미술관 사업 및 국내 식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레스토랑 및 카페 운영까지 다양한 문화 유통 서비스로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라마다 서울호텔 별관에 위치한 종합 문화 집합소인 옹기그룹 아트홀은, 부부의 날 기념으로 시행 된 ‘따로 또 같이 음악회’부터 지난 7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실시한 기부 문화 캠페인 ‘스타 라이브 자선 바자회’까지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 중에 있다.

8월에는 SNS 또는 유튜브 인플루언서들과 유명 브랜드를 콜라보하여 진행하는 ‘셀럽 세미나’행사를 개최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기반으로 명품 브랜드에 대한 홍보는 물론 대규모 잠재 고객의 소비 욕구를 촉진하여 유통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행사는 8월5일 저녁 7시 옹기아트홀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코리아펀딩 관계자는 “문화 유통 분야는 삶을 영위함에 있어 선택적인 사항이기 때문에 소비가 위축되면 가장 빠르게 위기를 직면할 수 밖에 없는 특수한 산업 분야 중 하나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위기 속 문화 유통 업계가 겪고 있는 여러 어려움을 P2P금융이 또 다른 해결책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최영희 기자(ch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