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볼트크리에이션, 포스코기술투자 등으로부터 50억원 투자 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볼트크리에이션(대표 최상준)이 약 95억원의 R&D 자금 및 운영 자금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볼트크리에에션은 기 투자자인 포스코기술투자, 플래티넘기술투자, 케이투로부터 추가투자 및 KB인베스트로부터 신규투자를 유치하여 약 50억원의 증자를 마쳤으며, 부품소재 R&D 연구과제 45억원을 포함하여 총 95억 원의 개발 및 운전자금을 확보하게 되었다.

볼트크리에이션의 김영재 이사(CFO)는 “투자사들로부터 볼트크리에이션의 우수한 기술력, 복합적인 사업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능력, 잠재적 시장에 대한 대비 및 사회적 수요에 대한 발 빠른 대응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며 “확보한 자금으로 회사 성장 동력의 바탕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집중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볼트크리에이션은 마이크로 에칭 분야의 첨단 기술력을 보유한 건식 식각(에칭) 벤처기업으로, 고해상도 OLED용 파인메탈마스크(FMM) 제조기술 개발이 주력 산업이다.

앞서 세계 최초로 폴리이미드 필름을 10μm의 크기로 에칭하는 데 성공하여 국내외로 큰 주목을 받았으며, 지난 2019년에는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퍼스트 펭귄, 2019년 그랜드 팁스, 제2회 비욘드 팁스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에칭 기술을 활용하여 세척이 가능한 호흡기 보호 마스크‘페이스 바이오 가드’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기술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해당 제품 현재 우리은행 위비마켓, 네이버 스토어 등에서 판매 중이며, 올해 하반기 미국의 킥스타터(kick-starter)에 런칭될 예정이다.

글: 김민정(mj.kim@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