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광주시, 인구주택 총 조사 조사요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성문 기자]
국제뉴스

광주시 로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경기 광주시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2020 인구주택 총 조사' 조사요원 150명을 모집한다.

인구주택 총 조사는 5년 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의 통계조사로 국가 주요 정책 수립 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중요한 국가통계 중 하나이다.

이번 조사는 과거 종이조사표를 이용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태블릿 PC를 이용하는 전자조사를 최초로 실시한다.

또한 행정자료를 적극 활용해 국민의 응답부담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모바일 또는 인터넷, 전화조사 등 비대면 조사를 확대 운영한다.

지원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책임감이 투철한 시민이면 가능하고 스마트 기기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우선 선발된다.

지원서는 인구주택 총 조사 홈페이지 접수나 광주시청(정보통신과)을 방문해 오는 9월 3일까지 서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인구주택 총 조사는 5년 마다 실시하는 최대 규모 국가기본통계 조사인 만큼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많은 분들이 조사원 모집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의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