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단백질·아미노산·칼슘·비타민…한방에 다 챙겨먹는 `건강 한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대상 '건강식품' ◆

매일경제

코로나19 장기화로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관리하는 것)'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건강을 위한 식품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종합 건강식품 기업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주목받고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완전균형영양식 '뉴케어 구수한 맛'을 대표로 한 균형영양식(환자용 식품) 국내 1위 브랜드 '뉴케어', 클로렐라 홍삼 등을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상웰라이프', 중장년층의 부족한 단백질 보충을 위한 브랜드 '마이밀', 2030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온라인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메이크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1995년부터 현재까지 30여 개의 전문 임상 연구 및 논문을 통한 기술을 바탕으로 전문제조시설에서 균형영양식 '뉴케어'를 생산해왔다. 균형영양식은 고령자나 환자가 균형 있게 영양 성분을 섭취하고 소화하기 쉽도록 만든 식품이다. 노년층과 환자의 영양 상태 개선 및 빠른 회복을 도울 뿐 아니라 현대인의 식사대용식으로도 적합하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케어는 균형영양식 1위를 넘어 식사 대용과 영양 보충을 위한 성인영양식 최고의 브랜드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구 균형영양식, 특정 질환 균형영양식, 경관용 균형영양식, 점도증진제 등 약 60가지 제품으로 고객의 건강과 영양 상태에 따라 맞춤식 영양 공급이 가능해 1초에 1개씩 판매될 만큼 인기가 높다. 현재 전국 주요 병원, 요양시설, 약국, 백화점, 할인점 등 오프라인 채널과 공식 온라인몰 '대상웰라이프몰',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다. 뉴케어 제품 중 가장 판매량이 높은 제품은 '뉴케어 구수한 맛'이다. 한국인 입맛에 맞춘 구수한 누룽지 맛으로 영양 성분을 맛있게 챙길 수 있다.

최근에는 뉴케어 생산 라인에 신규 설비 DSI(Direct Stream Injection) 멸균 시스템을 적용해 맛과 영양을 강화했다. DSI 멸균 시스템은 초고온의 열을 짧은 시간 사용해 맛과 영양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신 멸균 방식이다. 또 6중 포장팩으로 안전성을 높였으며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종이를 사용해 친환경적인 제품 생산에 앞장서고 있다.

'마이밀'은 중장년층의 부족한 일일 단백질 섭취량을 보충하기 위해 설계된 브랜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2018년 균형영양 식사대용식 마이밀 2종 출시 후 2019년 고함량 균형단백질 분말형 '마이밀 뉴프로틴', 간편하게 마시는 균형단백질 음료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과 고단백 간식 '마이밀 뉴프로틴바', 그래스페드(Grass-Fed) 인증을 받은 유청단백질 '마이밀 자연방목 프로틴'을 연이어 출시했다.

[이호승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