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세븐일레븐, 부리또 콘셉트 이색 김밥 ‘불고기밥부리또’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서 인기 ‘스시부리또’ 재해석

푸짐한 속재료·토핑… “한 끼 식사 대용”

젊은 층 겨냥한 이색 메뉴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부리또 콘셉트 이색 김밥 ‘밥부리또’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불고기밥부리또’는 최근 미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스시부리또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다. 대표 한식 메뉴인 불고기를 활용해 만들었다. 스시부리또는 캘리포니아롤과 브리또를 결합한 메뉴로 밥과 각종 토핑 등을 또띠아 대신 김으로 말아 완성한 요리다.

불고기밥부리또는 맛가루가 뿌려진 밥 속에 돼지불고기를 메인으로 새송이 양파볶음과 상추, 단무지, 계란지단 등 속재료가 푸짐하게 조합됐다고 세븐일레븐은 설명했다. 중량은 198g으로 기존 김밥(반줄 기준 115g)보다 양이 넉넉하고 지름도 5.5cm로 두툼하다고 전했다. 특히 각종 토핑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풍성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고 간단한 한 끼 식사로도 적합하다고 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 크래미 샐러드와 초밥 계란이 토핑된 새로운 밥부리또를 추가로 선보이면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다솜 세븐일레븐 푸드팀MD는 “단순한 상품보다는 독특하고 이색적인 콘셉트 상품들이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좋다”며 “밥부리또는 편의점 대표 간식인 김밥을 젊은 층 인기 메뉴인 부리또에 접목해 선보인 차별화된 상품으로 간단하지만 든든한 한 끼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