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국내 대표 댄서 제이블랙, 게임에서 영감 얻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게임산업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비현실적인 춤 동작으로 안무가로서 입지를 다진 프리스타일 댄서 제이블랙이 영감을 준 원천으로 게임을 꼽았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22일 아이머게이머(I'm a Gamer) 챌린지 캠페인 영상 댄서 제이블랙 편을 공개했다. 제이블랙은 영상에서 "댄서가 되지 않았으면 프로게이머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 만큼 게임을 좋아하고 즐긴다"며 "현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상상 속의 세계를 모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게임의 매력"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창작 영역에서 게임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언급했다. 제이블랙은 "내 춤에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비현실적인 동작이 많고 판타지적인 요소도 가미돼있다"며 "게임 속 드래곤이나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캐릭터의 몸짓을 표현하다 보니 신선하고 재미있는 안무가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은 내게 새로운 영감을 전해주는 존재"라고 강조했다.

제이블랙이 출연한 캠페인 영상은 한국게임산업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매주 화요일마다 새로운 아이머게이머 영상이 올라간다.


▲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제이블랙' 편 (영상제공: 한국게임산업협회)
한편 아이머게이머 챌린지는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공유하는 캠페인으로, 본인이 게이머라는 사실을 알리는 겜밍 아웃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1인당 1,000원이 적립되며, 누적 후원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노트북 컴퓨터 지원 사업에 전달된다.

게임을 즐기는 모습과 함께 게임에서 받았던 긍정적인 영향이나 즐거웠던 점을 작성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함께 올리면 되며, 해시태그는 #아이머게이머, #아이머게이머챌린지, #(빈칸)게이머로, 직업이나 성격 같이 나를 표현할 수 있는 단어로 (빈칸)을 채우면 된다.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게임음악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감상할 수 있는 아이머게이머 콘서트 티켓과 문화상품권(1만원권)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머게이머 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