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파주시의회 감악산 관광콘텐츠 개발 ‘집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23일 감악산 관광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파주시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주=강근주 기자】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는 23일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파주시 감악산 관광 조성과 발전을 위한 설문 및 콘텐츠 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감악산 일대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 정체성을 살리고 관광객 유입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최종보고회는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목진혁 대표의원과 한양수 의장, 조인연 부의장, 최창호 최유각 의원을 비롯해 파주시 관광과, 공원녹지과, 관광사업소가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인 ‘청년창작협동조합 스팀’의 연구용역 과업 결과보고 후 질의응답과 토론을 통한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용역사는 관광자원 현황 분석-인식 조사 등을 통해 감악산을 산림치유형, 체류휴양형, 테마파크형의 3가지 개발유형으로 구분해, 감악산 생태문화 가치를 일깨우고 시민과 자연을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시했다.

파이낸셜뉴스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23일 감악산 관광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파주시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구단체 의원들은 이날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새로운 형태의 대안 제시 등을 용역 결과보고서에 추가 보완하는 등 연구결과에 내실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목진혁 대표의원은 “감악산이 가진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면서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파주시 맞춤형 관광자원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이번 용역을 통해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파주시와 적극 협조해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