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2020 미국 대선

'여성 지지' 등에 업은 바이든, 트럼프 텃밭 지역서 '우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NYT 여론조사 결과 텍사스·아이오와주서 바이든 앞서

뉴스1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델라웨어주 윌밍턴에서 선거유세를 갖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19 대응 실패를 비판하고 있다.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다혜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가 공화당의 텃밭으로 알려진 일부 지역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앞서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는 24일(현지시간) 시에나대학과 지난 16∼22일 아이오와·조지아·텍사스주 유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공동 여론조사에서 공화당 텃밭에서 바이든 후보가 선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바이든 후보는 아이오와주에서 45%의 지지율을 기록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42%)보다 3%포인트 앞선 수치다. 이 지역은 2016년 대선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9%포인트 차로 힐러리 클린턴에 승리한 지역이다.

공화당의 성지로 불리는 텍사스에서도 바이든 후보는 43%의 지지율을 기록하며 선전했다. 트럼프 대통령(46%)과의 격차는 3%포인트 밖에 나지 않았다.

남부 조지아주에선 45%대 45%로 트럼프 대통령과 동률을 기록했다.

NYT는 바이든 후보가 여성 유권자들의 높은 지지 덕분에 공화당 성향의 지역에서도 선전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바이든 후보는 아이오와주의 여성 유권자들 사이에선 트럼프 대통령을 14%포인트나 앞섰고, 조지아주에서도 트럼프 대통령보다 10%포인트 높은 여성 유권자 지지율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바이든 후보는 텍사스주 여성 유권자 사이에서 8%포인트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지만, 남성 유권자 지지율에선 트럼프 대통령에 16%포인트나 밀렸다.

한편 이번 조사에선 6주도 남지 않은 대선에서 지지할 후보를 이미 결정했다고 답변한 유권자가 10명 중 9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여론조사는 아이오와 유권자 501명(오차범위 ±5.0%), 조지아 유권자 523명(오차범위 ±5.0%), 텍사스 유권자 653명(오차범위 ±4.0%)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됐다.
dahye18@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