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서울기술연구원, 전국시도과학기술연구기관협의회 창립 총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학기술분야 전국 지자체 출연 연구기관 참석

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시청 전경. (사진=서울시 제공) 2020.04.13.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윤슬기 기자 = 25일 지역과학기술 진흥을 위한 정보교류, 공동기술개발 및 연구사업 추진 등을 모색하기 위해 '전국시도과학기술연구기관협의회(협의회)' 창립 총회가 개최된다.

협의회는 과학기술분야 연구를 주된 목적으로 하는 전국시도 지방연구원 연합체이다.

창립총회에는 협의회 초대회장인 서울기술연구원 고인석 원장, 부회장인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차선우 소장 등 20여명의 협의회 소속 기관장과 이학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서울특별시 김학진 행정2부시장,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성흠제 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협의회를 통해 20여개 연구기관이 상호 협력해 지역의 특화산업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지역간 균형발전이 더욱 촉진될 것으로 서울시는 기대하고 있다.

협의회는 ▲역과학기술 진흥 및 확산을 위한 기술·정책 공동연구 ▲지역과학기술 진흥 및 확산을 제도 및 정책제안 공동 추진 ▲개발된 기술 및 연구결과의 상호활용 ▲기술개발 및 연구사업의 공동 추진 ▲상호 정보·자료교환 및 연구인력의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초대회장으로 선출된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 원장은 "과학기술분야 지자체 출연 연구기관의 역할과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며 "협의회에서 다양한 기술과 정책의제를 공동 발굴하는 등의 노력으로 지역경제 성장 뿐만 아니라 주민 생활의 편익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seul@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