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정용진도 `좋아요` 조선호텔 밀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특급호텔 중식당의 짜장과 짬뽕을 그대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밀키트가 온라인몰 새벽배송 최고 히트상품으로 떠올랐다.

27일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쓱닷컴에 따르면 지난 8월 말 쓱닷컴이 선보인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출시 한 달 만에 2만개 넘게 팔려나갔다. 지난 9월 초 판매를 시작한 '조선호텔 삼선짬뽕' 역시 최근 입고와 동시에 주문이 마감되며 매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조선호텔 밀키트는 최고경영자 이자 인플루언서로도 유명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사진)이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언급하며 화제를 모았다. 정 부회장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삼선짬뽕 밀키트를 조리한 사진을 '#ssg닷컴에서 #조선호텔 #삼선짬뽕 #밀킷 구입해 해먹음'이라는 태그 및 글과 함께 게시했다. 해당 글은 현재 1만7000개에 달하는 '좋아요'를 기록하고 있다.

쓱닷컴이 호텔 레스토랑 제품을 선보인 것은 코로나19로 늘어난 집밥 수요에 맞춰 자체 플랫폼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현재 조선호텔 유니짜장과 삼선짬뽕은 쓱닷컴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이다. 기세를 몰아 쓱닷컴은 조선호텔의 또 다른 메뉴도 상품화해 출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김태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