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언택트 추석연휴' 애플이 추천하는 게임·앱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애플코리아는 앱스토어에서 이번 추석 명절, ‘다함께 추석(Chuseok Together)’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앱과 게임들을 엄선해 소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다함께 모이지 않더라도 가족이나 멀리 있는 친척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먼저 앱 스토어 ‘게임 탭’에선 다음달 10월 4일까지 추석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은 ‘다함께 추석’ 이라는 프로젝트 테마에 맞게 ‘함께 달려요’, ‘함께 겨뤄요’ 등의 주제로 다양한 콜렉션에서 소개된다.

조선비즈

/애플코리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주요 게임들은 다음과 같다. 먼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키워드 이벤트에 참여하면 30일 동안 쓸 수 있는 ‘앱스토어의 평일’과 영구적으로 간직할 수 있는 ‘앱스토어의 특별한 의상’을 받아 입을 수 있게 된다.

〈바람의나라: 연〉도 명절맞이 새단장을 한다. 한복을 입은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고 민속촌과 함께 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앱 스토어에 있는 스토리에서 정답을 찾아 게임 안에서 댓글을 남기면 더 많은 플레이어가 참여할수록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배틀그라운드〉에서 미션을 클리어하고 치킨 메달이 든 상자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9월 26일 오전 9시부터 10월 5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된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명절 동안 새로운 멜론빵맛 쿠키와 귀여운 고슴도치 펫이 등장하는데, 지하 광산을 탐험하며 광산 몬스터도 무찌르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크리스탈 500개를 받아갈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추석 기간에 열린다.

앱 탭에서는 추석 연휴 전반에 걸쳐 명절 준비부터 일상으로의 복귀까지 다양한 상황과 타이밍에 활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앱들을 고루 소개한다.

〈왓챠 - WATCHA〉에서는 명절을 맞이해 명작들을 큐레이션했다. ‘우리집’, ‘미스 리틀 선샤인’, ‘행복 목욕탕’ 등 가족과 함께 시청하기 좋은 영화들과 ‘순풍산부인과’, ‘거침없이 하이킥’이나 ‘오피스’ 등의 시트콤을 소개한다. 9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앱스토어에서 페이코로 4100원 이상 결제하면 4000원을 바로 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키즈〉에선 전체 콘텐츠의 첫 편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게다가 처음 구독을 한다면 첫 달은 1000원에 즐길 수 있고 추석을 맞이해 9월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추첨을 통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일상의 순간을 멋지게 바꿔주는 사진 앱 〈VINYL : 사진 편집 앱〉이 추석 테마의 필터들을 내놓았다. 사랑하는 가족의 얼굴을 추억하고, 따스하고 정겨운 필터 짙게 만들어주는 필터로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육전, 동그랑땡, 사색꼬치전, 송편, 나물, 갈비찜 등 추석 음식 레시피는 〈아내의 식탁 - 요리가 쉬워지는 레시피〉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번 추석엔 어떤 음식을 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자세하고 친절하게 소개한다. 가족, 친척, 손님을 맞이한 자리에서 보기에도 매력적이고 맛도 좋은 추석 변형 레시피까지 곁들였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