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롯데그룹, 디지털 전환 가속…우수 인재 채용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금융신문

사진 = 롯데그룹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롯데그룹은 롯데정보통신∙롯데홈쇼핑∙롯데지알에스∙롯데칠성음료 4개사가 참여하는 디지털 전환(DT) 부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 롯데홈쇼핑, 롯데지알에스는 9월 28일부터 10월 16일까지, 롯데칠성음료는 10월 5일부터 23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이후 온라인 인성검사, 면접전형 등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롯데는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상황을 고려해 각 계열사 별로 전형 절차를 진행하고, 철저한 감염 예방 프로세스를 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우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10월 7일부터 프로그래밍 전문교육기관 '멋쟁이사자처럼'과 함께 온라인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일정 시간 내 집중적으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공모전이다.

롯데는 수상자들에게 소정의 상금과 함께 롯데그룹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및 직무적성검사 면제 등 채용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부옥 롯데지주 HR혁신실장은 "다양한 방식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