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1 (토)

이슈 2020 미국 대선

"우리가 이긴 것" 트럼프, 사실상 승리 선언…바이든 "기다려보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 대선에서 사실상 승리를 선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새벽 백악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공화당을 위해서 수백만 명 유권자분들께서 투표해줬다"며 "모든 것들이 다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정말 전례 없는 숫자의 미국 국민이 투표했다"며 "승리하지 못할 거라 생각했던 플로리다도 압승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오하이오도, 텍사스도 확보했다"며 "조지아도, 노스캐롤라이나에서도 승리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애리조나도 승산이 있다"며 "어떤 사람들은 불가능할 거라고 하는데 조금만 더 득표하면 승산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솔직히 말해 우리가 이번 선거에서 이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늦게 들어오는 표는 제외해야 한다"며 "그래서 이 부분은 대법원에 소송을 낼 것"이라고도 했습니다.

러스트벨트 3개 주와 선벨트 3개 조 등 6개주 중 5개 주에 선전하면서 선거인단 확보 경쟁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를 턱밑까지 추격하면서 사실상 승리 선언을 한 겁니다.

이에 앞서 바이든 후보도 기자회견을 열고 "승리로 가는 여정이 진행되고 있다"며 "개표 결과를 지켜보자"고 말했습니다.

이어 "내일 아침까지 기다려야 정확한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것"이라며 "모든 표가 개표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유혜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