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498308 0242020113064498308 08 0801001 6.2.2-RELEASE 24 이데일리 0 false true true false 1606713080000

다음달부터 국민연금가입내역서도 모바일로 확인 가능

글자크기

사회보험 지원내역서·연금가입내역서 등 전자문서 확대

네이버-연금공단 MOU체결 1년만에 서비스 활성화 박차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네이버는 다음달부터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국민연금공단 안내문의 종류가 확대되고 네이버 인증서를 통한 국민연금공단 로그인이 가능해진다고 30일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이날부터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내역서가 네이버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발송된다. 다음달부터는 국민연금 가입내역서를 포함해, 국민연금공단의 다양한 안내문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는 네이버와 국민연금공단이 지난해 11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양측은 네이버 플랫폼 내에서 국민연금 관련 정보 제공, 네이버 앱을 활용한 전자문서 송달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네이버는 MOU체결 이후 국민연금공단과의 전자문서 발송을 위한 개발 작업을 완료했으며, 지난달 22일에는 국민연금 취득 통지서를 발송해 안전한 전달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네이버 이용자들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각종 안내문을 네이버앱에서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고, 본인인증을 통해 문서를 열람할 수 있어 개인정보 보호에도 유리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는 모바일 문서가 도착했을 때뿐만 아니라 미확인 문서에 대해 주기적으로 푸쉬(Push) 알림을 제공해 문서를 적시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네이버로 발송된 전자문서를 마감시간 내 열람하지 못한 경우에는 국민연금공단의 다른 전자문서 서비스로 연계 발송되거나 종이우편으로 발송된다.

아울러 12월 중순부터는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국민연금공단 모바일 앱, 홈페이지 로그인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네이버인증서로 가입 내역 조회부터 증명서 발급까지 국민연금공단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오경수 네이버 리더는 “네이버 안에서 건강, 연금, 세무 등 각종 안내문과 고지서를 쉽게 확인하고 놓치지 않도록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와 서비스들을 확대하고 있다”며 “네이버 인증서와 전자문서를 기반으로 국민연금공단의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