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3 (화)

급변하는 대입전형, 울산지역 학생들 대비방안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울산시교육청 'EBS와 함께하는 대입설명회' 개최

뉴스1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3일 오후 울산시 남구 울산여자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시험장을 나서고 있다. 2020.12.3/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스1) 손연우 기자 = 울산시교육청이 예비 고3 학생들과 예비 고1 학생들을 위한 진학 길잡이 영상 'EBS와 함께하는 2022~2024학년도 대입설명회'를 제작해 오는 7일 오후 3시 유튜브 '울산시교육청' 채널을 통해 방송한다.

지난해에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규모 EBS 대입설명회를 진행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하면서 부득이하게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설명회는 예비 고3(현 고1·2) 대상과 예비 고1(현 중3) 대상으로 나눠 방송한다.

설명회에는 EBS 대표 강사(연수여고 김성길)가 급변하는 2022~2024학년도 대입전형의 변화, 대입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기본사항과 준비사항, 울산지역 입시 특징과 사례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예비 고1을 위한 특강에서는 2024학년도 대입정보 뿐만 아니라 대입을 대비해 어떻게 고등학교 생활을 해야 하는지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영상은 7일 오후 3시 이후 언제든지 유튜브 울산광역시교육청 채널, 울산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의 '진학특강영상'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녹화 1주일 내에 EBS 홈페이지에 탑재된 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다.

울산진학정보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예비 고3과 고1 학생들이 급변하는 대입전형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준비 방법을 찾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학설명회, 진학상담, 홈페이지 운영 등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구체적인 최신 진학 정보를 제공해 울산 학생들의 진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yw071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