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분양 하이라이트] 속초자이엘라, 분양권 전매되는 생활형숙박시설 432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형숙박시설이 수익형 부동산 상품 주류로 급부상하고 있다. 정부의 고강도 규제로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까지 투자가 묶이자 규제 영향이 덜하면서도 오피스텔 같은 임대업이나 호텔 같은 숙박업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생활형숙박시설을 투자 대안으로 삼는 것이다.

아파트에 이어 오피스텔에도 청약, 전매, 세금 등 전방위적으로 규제가 가해지면서 대체 투자상품으로 투자자들이 빠져나가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생활형숙박시설은 건축법을 적용받아 종부세, 양도세 중과나 주택 수 포함에 해당되지 않을뿐더러, 분양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권 전매도 곧바로 가능하다.

자이S&D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일원에 생활형숙박시설 '속초자이엘라'를 분양 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GS건설의 명품 아파트 브랜드 '자이(Xi)'에 찬란하게 빛난다는 뜻의 '엘라(ella)'를 결합한 브랜드로 생활형숙박시설의 명품을 선보인다는 포부다. 지하 4층~지상 25층, 1개동, 전용면적 23~34㎡ 총 432실 규모로 조성되는 속초자이엘라는 입지상 속초 시내 중심에 위치해 하나로마트(속초중앙시장점), 속초로데오거리, 이마트(속초점) 등 이용이 편리하다.

이뿐만 아니라 코로나19 국면이 계속되고 있는 요즘, 관광객들은 국내 관광으로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는데 바이러스 없는 청정도시로 유명한 속초가 더욱 각광받고 있어 속초자이엘라의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와 인접한 동해대로(옛 7번국도)를 통해 고성군, 양양군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쉽고 삼척과 속초를 잇는 동해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출입할 수 있다.

2017년 서울~양양고속도로 전 구간이 개통되면서 서울까지 2시간대 이동이 가능해졌으며 인천까지 연결되는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