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SKT, "MS스토어에서도 휴대폰 결제 됩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 직원이 MS 스토어의 휴대폰 결제를 시연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이 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에서 휴대폰 결제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SKT 고객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및 웹사이트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후 콘텐츠 구매 과정 중 결제 방법에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면 간편하게 구매를 완료할 수 있다.

휴대폰 결제는 윈도 기반 PC, 엑스박스(Xbox), 모바일 단말기 등의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엑스박스 게임패스(Xbox Game Pass)’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구독형 상품 및 서드파티 개발사의 소프트웨어와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단,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경우, 올 3월부터 휴대폰 결제 지원 범위에 포함될 예정이다.

SKT 고객은 휴대폰 결제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 판매되는 콘텐츠의 결제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방식인 해외겸용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를 하면 결제 금액의 약 2~3%가 수수료로 발생해 고객들의 부담이 있었다. 하지만 휴대폰 결제를 하면 △해외 승인 수수료와 △원화결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고객 부담이 줄어든다.

또한 SKT는 구독 경제 시대를 맞아 고객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합리적인 콘텐츠 소비를 돕기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모바일 T월드 요금조회·납부의 콘텐츠이용료 이용내역에서 고객은 휴대폰 결제 한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월별 △일별 △건별 결제 한도를 각각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SKT 한명진 마케팅그룹장은 “SKT와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왔다”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게임패스 등 구독 경제 저변이 넓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SKT는 고객이 구독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