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불붙는 OTT 시장

차에 꽂으면 바로 넷플릭스·유튜브가?…'파인드라이브 AI 3'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머니투데이

스트리밍 스틱 '파인드라이브 AI 3' /사진=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이 8개 프로세서로 성능을 대폭 강화한 스트리밍 스틱 '파인드라이브 AI 3'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파인드라이브 AI 3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차량 내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차량 USB 단자에 꽂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차량과 연결 후에는 제품을 통해 유튜브와 넷플릭스, 멜론 등 여러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두 개 앱 동시 실행도 가능하다.

운전자 편의를 위한 기능도 적용됐다. 사용자가 선택 가능한 '아틀란 5' 내비게이션을 설치하면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우회 경로를 별도 안내받을 수 있으며 해당 구역 진입 시에는 별도 창과 음성으로 주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 카카오 i 음성엔진을 탑재해 화면을 직접 조작하기 어려운 운전 중에도 터치 없이 음성으로 목적지 검색이 가능하다. 제품은 현대·기아 차량 전용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공식 스토어 기준 23만9000원이다.

파인디지털 관계자는 "차량 내부 구성이 점차 간결해지는 상황에서 순정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파인드라이브 AI 3는 운전자에게 최선의 선택"이라며 "그간 축적한 기술을 통해 품질과 안정성을 크게 개선했다"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