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인디게임 전시회, 인디크래프트 온/오프라인 병행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작년에 온라인으로 열렸던 인디크래프트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2일 인디게임 전시회 2021 인디크래프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은 국내 인디게임을 육성해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17년부터 인디게임 공모전을 추진해오고 있다.

2019년부터는 인디크래프트라는 이름으로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공동으로, 사업 규모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작년에는 온라인 방식으로 게임쇼를 열었고, 50개국, 346개사, 약 2만 여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와 협력해 작년보다 향상된 전시회 시스템을 구축해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인다. 온라인 가상게임쇼와 오프라인 행사를 실시간으로 연결할 계획인데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는 개막식, 문화공연, 미디어데이 등이 진행된다.

또한, 해외 게임행사와 협력하고 온라인 게임쇼에도 해외 인디게임 개발사를 초청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해외 유관기관 및 게임 커뮤니티 채널과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인디게임 개발사에는 멘토링, 개발사 특성과 상황에 맞추어 사용이 가능하도록 선택폭을 넓힌 바우처권,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연계 홍보지원, 후원사 연계 사업화지원, 언론 홍보 지원 등이 주어진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작년 온라인 가상게임쇼와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방안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2021 인디크래프트를 개최할 계획이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통해 국내 인디게임의 우수성과 게임도시 성남을 해외에 널리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우리의 열정을 이겨내지 못할 것이라 믿는다"며 "인디크래프트가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로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1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은 오는 3월 30일부터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하, 출품작 모집 및 후원 관련 문의는 인디크래프트 사무국(indiecraft@k-mga.or.kr)을 통해 가능하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