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유진투자증권, 신규 계좌 개설 고객에 '클레이 코인'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성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이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카카오톡 연동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통해 온라인 계좌를 최초로 신규 개설한 고객에게 암호화폐 클레이(KLAY)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클레이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암호화폐다. 2019년 6월 클레이튼 메인넷을 공개한 이후 국내는 물론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에 상장돼 활발히 거래되고 있다.

이 기간 유진투자증권의 비대면 계좌를 최초로 개설한 신규 고객에게는 5000원 상당의 클레이가 전원 지급된다.

이와 함께 계좌 개설 당월 국내주식을 1000만원 이상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1만원 상당의 클레이를 추가로 제공한다. 계좌 개설 당월 국내주식 100억원 이상을 거래할 경우 추첨을 통해 매월 1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클레이도 지급할 예정이다.

클레이 지급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선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별도 신청을 해야 한다. 또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으로 클레이가 제공되기 때문에 클립 가입도 해야 한다.

김경식 디지털금융실장은 "MZ세대 중심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계열사인 그라운드X와 함께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sorr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