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LG전자, 스마트 빨래방 선봬…앱으로 세탁 예약부터 결제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필리핀 마닐라에 있는 LG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066570)는 20일 필리핀 마닐라에 LG 상업용 세탁기와 건조기 등을 갖춘 빨래방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Smart Laundry Lounge)’를 최근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08년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등 30여개 나라에서 진행해왔던 상업용 세탁기 사업을 발전시킨 것이다. 그간 LG전자의 상업용 세탁기 사업은 제품 공급에만 주력해 왔으나, 새 사업은 매장 관리와 디자인 등 전반적인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필리핀 마닐라에 설치된 LG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에는 LG전자의 상업용 세탁기와 건조기가 각각 10여대 설치됐다. 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도 갖춰 세탁과 건조는 물론이고, 입고 온 의류도 관리가 가능하다. 세탁기에는 살균을 도와주는 온수 세탁 옵션을 적용했다.

매장 이용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전용 애플리케이션 ‘LG 론드리 라운지’도 선보였다. 앱을 통해 세탁비 결제는 물론, 세탁·건조 코스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방문 전 앱으로 세탁 등을 예약하고, 세탁 또는 건조 진행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종료 시점에 맞춰서는 앱 알람도 울려준다.

곽도영 LG전자 H&A해외영업그룹장(전무)은 "고객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차별화된 세탁 솔루션을 갖춘 제품을 앞세워 다양한 사업을 바탕으로 LG가전의 팬덤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윤진우 기자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