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은 이날 보도자료릍 통해 "국민의힘은 오늘 제1차 전국위원회를 개최해 부의 안건으로 '정책위원회 의장 당 대표 임명직 전환'을 위한 당헌 개정안을 상정했고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차후 원내 지도부는 원내대표를 먼저 선출한 뒤 당 대표가 신임 원내대표와 협의 후 정책위의장을 지명하고 의원총회 추인을 받는 방식으로 바뀌게 된다.
|
이날 당헌 개정에 따라 국민의힘은 오는 30일 차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를 열고 새 원내 지도부를 선출한다.
앞서 주호영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를 만나 "국회가 여야 공히 원내지도부 교체기"라며 "저희는 오는 4월 30일 의원총회를 열어서 새 원내대표단을 선출한다"고 밝힌 바 있다.
국민의힘 당규 원내대표 및 정책위원회 의장 선출 규정 제3조①에 따르면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 선거는 의원총회에서 실시하며, 선거일은 당 대표가 선거일 전 3일에 공고한다'고 명시됐다.
한편 이날 열린 전국위는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위해 전국위원을 대상으로 유튜브 생중계와 ARS 투표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jool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