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콘솔게임도 4K로…LG 울트라기어 모니터 신제품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심재현 기자]
    머니투데이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27GP950). /사진제공=LG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가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27GP95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는 고사양 게임 환경에 최적인 성능을 신제품에 대거 탑재했다. 신제품은 4K IPS 패널에 1㎳(밀리세컨드, 1000분의 1초) 응답속도를 구현했다. 디스플레이 단자로 연결해 초당 최대 16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60㎐ 고주사율을 더해 이 제품으로 게임을 즐기는 고객이 최적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4K 해상도에 120㎐(헤르츠)까지 지원하는 HDMI 2.1 단자도 적용해 PC는 물론 Xbox 시리즈X, 플레이스테이션5 등 최신 콘솔 게임기에서 4K 해상도의 고주사율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나노미터(㎚, 10억분의 1m) 단위의 미세입자를 백라이트에 적용한 '나노 IPS 디스플레이'는 디지털 영화협회(DCI)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98% 충족하는 정확하고 풍부한 색을 표현한다.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AMD 라데온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등 그래픽 호환 기능도 갖췄다. 외부 기기의 그래픽 카드 신호와 모니터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끊김을 최소화한다.

    신제품은 다음달 3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출하가는 109만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은 "코로나19 사태로 게이밍 모니터 수요가 늘고 있다"며 "강력한 성능에 편의기능까지 더한 LG 울트라기어 신제품으로 비대면 수요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재현 기자 urm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