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사세행, 공수처에 윤석열 또 고발…총 10차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또 고발했다.


사세행 김한메 대표는 21일 정부과천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 전 총장이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과 함께 2011년 육류수입업자 김모씨가 사전에 비용을 대납한 골프 접대와 식사 등 향응을 받았다"며 고발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두 사람과 동행자인 전직 검사 등 3명을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상 뇌물수수 혐의로 처벌해 달라고 요구했다. 윤 전 세무서장은 윤 총장의 측근으로 꼽히는 윤대진 법무연수원 기획부장의 친형이다.


김 대표는 또 "윤 전 총장이 세무조사 무마를 대가로 1억원이 넘는 뇌물을 받은 윤 전 세무서장의 범죄 행위를 묵인하고 방조했다"며 특가법상 뇌물수수 방조 혐의도 추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가 있는 사세행은 이번까지 윤 전 총장을 공수처에 열 차례 고발했다. 공수처는 이 중 옵티머스 펀드 사기 부실 수사 의혹과 한명숙 전 국무총리 모해위증교사 수사 방해 의혹 2건을 수사하려 하고 있다.


사세행은 공수처 외에도 윤 전 총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열네 차례, 국가수사본부에 한 차례 고발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