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서천군, 2022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방영덕 기자] 충남 서천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2022년 새로운 정부와 민선8기 출범에 따른 정치적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정부의 정책방향에 호응하는 "미래 신성장 전략 과제", 지역 주요현안 및 주민불편 해결 등 "군민체감형 시책", 한국판뉴딜에 대응하는 "서천형 뉴딜2.0" 과제 발굴에 중점을 두고 총 235건의 신규 시책을 발굴했다.

주요 시책으로는 △장항 브라운필드 생태복원 그린뉴딜 사업 △지역상생 금강하구 블루뉴딜 조성 △국가 통합물류 보안정보 클러스터 조성 △스마트 해양바이오벨리 조성 △서천갯벌 지속가능한 보존·관리 로드맵 마련 △농특산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구축 △군청로 상권활성화 프로젝트 △도시재생 스타트업 챌린지 △감염병 발생 선제적 대응강화 사업 등이 보고됐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시책들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실시하는 등 충분한 검토를 거쳐 내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며 "특히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한발 앞서 대비하고 우리군 미래 백년을 먹여 살릴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천=방영덕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