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윤석열 "도와주실 것 같은 느낌"…김종인 "그건 본인 생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윤석열 전 검찰총장,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사진=제주도사진기자회,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자신을 도울 느낌을 받았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 김 전 위원장이 "그건 본인 느낌"이라고 일축했습니다.

오늘(24일)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의 '새로운물결' 창당 발기인 대회에 참석한 김 전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11월 5일이후 어떤 결심을 할 것인지 이야기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11월 5일은 국민의힘의 최종 대선 후보 선출일입니다.

김 전 위원장은 "나는 솔직하게 과거 여러 차례 경험해봤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또 한 번 그런 짓(누군가를 조력하는 일)을 해야 하느냐, 안 하느냐 하는 것에 대해서 간단하게 판단할 수가 없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다음 대통령 후보가 될 사람이 대통령이 돼서 과연 나라를 이끌어가는 데 확실한 비전과 계획이 있어서 그것을 지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후보인지 아닌지 확인하지 않으면 나는 절대로 (조력 역할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전 총장의 '개 사과' 논란에 대해서는 "그런 것 자체는 대통령 선거에서 그렇게 크게 중요한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지금 우리나라가 당면하고 있는 심각한 문제가 한두 가지가 아닌데 그런 문제에 대해서는 거론하는 후보들은 별로 없다"라고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MB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오찬 회동을 한 것과 관련해서는 "밥 먹으면서 특별한 이야기할 게 뭐가 있나"라며 "경선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몇 가지 이야기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출마 얘기는 하지도 않았다"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그러면서 '제3지대'에 대해 "지금 생각할 여유가 없다"며 "선거가 4개월 밖에 안 남았는데 제3지대를 해서 본선에 직접 뛰어들 용기 있는 사람이 별로 없을 것으로 본다"라고 안 대표의 출마설에 부정적인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김 전 위원장에 대해 "지금까지 많은 귀한 조언을 해주셨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식사를 하거나 사무실에 찾아뵀다"며 "경선을 마치고 나면 좀 도와주실 것 같은 그런 느낌을 좀 제가 받았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차유채 디지털뉴스 기자 jejuflower@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