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창업진흥원, ESG경영 캠페인 '자전거 대행진' 펼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직자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 대외 확산

아시아투데이

10월 27일 창업진흥원 임직원들은 세종시청에 방문해 청렴을 상징하는 개운죽을 전달했다./제공=창업진흥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창업진흥원은 ESG경영을 위한 캠페인으로 ‘탄소절감 및 반부패 청렴 실천 자전거 대행진’ 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여명의 임직원들이 자전거를 타고 세종시 한바퀴를 돌며 환경 인식 개선 및 공직자의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를 대외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임직원들은 ‘나를 바꾸는 청렴, 세상을 바꾸는 창업’이라는 깃발을 자전거에 꽂고 협력기관인 세종시청 등을 방문해 청렴을 상징하는 개운죽(행운목)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은정 창업평가총괄실 주임은 “긴 라이딩으로 약간 힘들긴 했지만 청렴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즐거운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은 사옥으로 다시 복귀하는 참여자들을 직접 맞이했다. 자전거 대행진 완주증과 탄소중립 인증서를 한명 한명에게 전달하는 등 이번 대행진에 참여한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김용문 원장은 “ESG경영을 너무 멀리서 찾을 게 아니라 생활속에서 부터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으로 먼저 시작하겠다”며 “자전거 대행진 캠페인은 우리 원에서 시작하여 파트너 기관으로 확산 되어 모두 다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해보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