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제휴, 블록체인 플랫폼서 NHN 게임 서비스
사업 전반에 걸쳐 폭넓게 협력
위메이드트리는 29일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NHN이 보유한 게임을 서비스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양사는 먼저 게임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블록체인이 적용될 게임은 조만간 공개한다. 현재 위메이드트리는 위믹스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며, 위믹스 월렛을 통해 위믹스 토큰과 여러 게임 토큰 간 교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위믹스 플랫폼에서 출시된 모바일 게임 ‘미르4’ 글로벌 버전은 전 세계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NHN은 웹보드 명가 ‘한게임’의 명성을 재건하기 위해 게임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건즈업 모바일’, ‘드래곤퀘스트 케시케시’ 등 신작 게임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NHN은 게임 뿐 아니라 다른 사업 분야에도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기술과 플랫폼을 적용한다. 또한 양사의 역량을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걸쳐 활용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NHN과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NHN이 보유한 IT서비스 역량이 위믹스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위메이드트리와 협업을 통해 게임 등 서비스 뿐 아니라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게임, 콘텐츠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