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의정부 학생들 예술활동 메타버스로 관람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정부=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경기 의정부지역 학생들의 문화예술 활동 모습을 가상현실 공간에서 둘러볼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됐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25일 랜선 예술축제를 열고 관내 초·중·고교생들의 음악, 미술, 댄스, 연극, 뮤지컬 등 문화예술 활동을 메타버스에서 관람할 수 있게 했다.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뜻하는 그리스어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에서 소통이 가능한 공간이다.

연합뉴스

의정부교육지원청 랜선 예술축제 메타버스 화면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축제 메타버스는 뮤직홀, 아트홀, 미술관, 플레이존, 동아리존, 라이브콘서트 등 5개 공간으로 구성됐다.

각 공간에서는 학생들의 끼와 멋을 살린 작품과 활동 등을 영상과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곳에 들어가려면 인터넷 '크롬' 브라우저에서 랜선 예술축제 주소(http://bit.ly/2021의정부랜선예술축제)로 접속하면 된다.

이름과 캐릭터를 정한 뒤 '아바타'가 생성되면 방향키를 조작해 돌아다니면서 각 공간에 들어갈 수 있다.

이동 중 다른 아바타를 만나면 친구들의 문화예술 작품과 활동에 대한 얘기를 나누거나 이모티콘을 활용해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축제를 위해 지난달부터 경민여중 교사·학생들과 함께 메타버스를 구축했다.

이번 랜선 예술축제 공식 행사는 24∼25일 양일간 열렸지만 메타버스는 연말까지 운영된다.

김진선 교육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이 정서적인 어려움을 겪어 가상현실에서 소통하는 새로운 문화예술의 장을 기획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감수성과 자존감을 높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k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