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3 (토)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네오위즈,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 연내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계열사 네오플라이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해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은 물론 플레이 투 언(P2E) 시장 본격 대응을 위해 전략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네오플라이는 2017년부터 쌓아온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내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NEOPIN)'을 오픈한다.

    네오핀은 '연결'과 '확장'을 핵심 비전으로 삼아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 단일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스테이킹, 스왑, 이자농사 등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서비스를 비롯해 P2E 게임, 대체불가능토큰(NFT), 서비스 투 언(S2E) 등을 점진적으로 선보인다. 특히 사용자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는 네오핀 기반의 NFT가 결합된 P2E 게임의 서비스 출시 및 운영을 맡는다. '브라운더스트' '아바(A.V.A)' '골프 임팩트' 등 자사 게임 대상으로 네오핀 토큰이 연동된 P2E 게임을 내년 1분기 출시한다. 또 투자 및 개발 업체 등과 적극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게임에 네오핀 경제 시스템 적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