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이재명, 신경제 비전 선포식…"세계 5강 경제대국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신경제 비전 선포식을 열고 집권 시 세계 5강 경제대국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과학기술과 산업, 교육, 국토 대전환을 그 방안으로 제시했습니다.

강청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국회에서 신경제 비전 선포식을 갖고 경제 성장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 후보는 과학기술과 산업, 교육, 국토 대전환을 통해 세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강대국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 이재명 신경제의 목표는 종합국력 세계 5강의 경제대국입니다.]

과학기술 대전환을 위해 과학기술혁신 부총리제를 도입하고, 135조 원을 투자해 디지털 일자리 200만 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기후에너지부를 신설해 친환경 위주의 에너지 대전환을 이루고, 중소벤처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금융 개혁을 통해 주가 5천 포인트 시대를 열고, 장기적으로 국민소득 5만 불 시대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이러한 경제 비전을 위해 가장 중요한 건 국가의 역할 확대를 통한 인프라 구축과 과학기술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어 중소기업회관에서 디지털 혁신을 위한 첫 번째 정책을 발표합니다.

관공서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민원 서비스를 해결할 수 있는 메타 정부를 구축하고, 정부가 교육비를 선지원 하는 휴먼캐피털 제도를 통해 100만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강청완 기자(blu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