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음주운전 사고와 처벌

“음주운전 잡았다” 용감한 시민의 목숨 건 추격전 [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일보

영상=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 누리꾼이 한밤 중 골목길을 내달리는 음주운전 차량을 추격 끝에 붙잡은 사연을 공개했다.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음주운전 잡았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글 작성자 A씨는 “이날 오후 9시40분쯤 차를 타고 지나가는데 난폭하게 속도를 내는 차량을 발견했다”며 “(음주 차량으로) 의심 돼서 바로 따라가며 경찰에 신고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음주운전 차량과의 추격전을 시작한 A씨는 “음주운전 차량이 눈치를 챘는지 빠르게 도망가길래 바로 따라 잡았다”며 “음주운전 티를 안 내려고 애쓰는건지 신호에 멈추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공개된 영상에는 음주운전 차량이 좁은 골목길을 빠르게 달리다가 신호등 앞에서 급정거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장면이 담겨 있다.

그러면서 A씨는 해당 추격전이 경찰이 출동하고서야 종료됐다며 “못 움직이게 막았더니 운전자는 시동 끄고 문을 잠근 채 버티더라. 창문을 깨겠다는 경찰의 경고에 겨우 문을 열고 파출소로 이동해 음주 측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A씨는 당시 해당 운전자의 혈중알코올농도가 0.139로 면허취소 수준이었다고 부연했다.

끝으로 A씨는 “동승자 두 명도 음주운전 방관자”라며 “경찰서에 가서 다시 확인하고 확실한 처벌을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