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김해시 공공배달앱 '먹깨비'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해=노수윤 기자] [배달앱 상품권 10% 할인·기념 이벤트 진행]

머니투데이

김해시 공공배달앱 '먹깨비' 안내 포스터./사진제공=김해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 김해시는 다음달 1일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의 중개수수료와 광고비 경쟁으로 부담이 늘어난 소상공인을 위해 가입비, 광고비 없이 배달 중개수수료를 1.5%로 낮췄다. 김해사랑상품권으로도 결제할 수 있는 소비자와 소상공인 상생 플랫폼이다.

시는 출시에 맞춰 배달앱에서만 사용 가능한 '김해공공배달앱상품권'을 출시일 당일 오전 9시에 10% 할인율로 발행한다. 한 달간 먹깨비 주문왕 베스트10,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용 후 리뷰 작성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김해공공배달앱상품권을 증정한다.

각종 할인·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모든 주문에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주며 결제수단 상관없이 주문 금액의 5% 페이백, 가맹점이 설정한 할인을 2배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더블할인 이벤트, 포장 시 1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시는 출시 이후에도 공공배달앱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할인 쿠폰, 이벤트를 추진하고 가맹점 모집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먹깨비가 상생 플랫폼이 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며 "소상공인은 적극적인 가맹점 가입, 시민들은 착한 소비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김해=노수윤 기자 jumin274@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