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지구촌나눔운동 "장애로 등교 못 하는 케냐 어린이 도와주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지 초등학교에 장애아동 지원시설 구축·휠체어 지원

연합뉴스

지구촌나눔운동, 케냐 장애학생 돕기 캠페인
지구촌나눔운동은 케냐 서부 우아신기슈 지역 학교로 장애학생 지원 시설이 미비한 투이요 초등학교 환경 개선과 휠체어 지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투이요 학교 전경. [지구촌나눔운동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국제개발 비정부기구(NGO) 지구촌나눔운동(이사장 김혜경)은 신체장애로 등교를 못 하는 케냐 우아신기슈 지역 아동을 돕는 '투이요 초등학교 장애아동 후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케냐 서부지역 중심지인 우아신기슈는 100만 명 이상이 거주하는 대도시지만, 사회복지사는 8명에 불과할 정도로 장애인 지원이 미비하다.

장애인 지원 정책이 미비하다 보니 자녀를 둔 대부분의 가정에서 아이가 등교를 못 하고 있다.

학교에 가도 장애인이 오가기 어려운 문턱이나 계단이 많고 전용 화장실도 전무해 원활한 학교생활이 어려운 상황이다.

장애·비장애 통합학교인 투이요 초등학교에는 16명의 장애 학생이 있고, 이 가운데 8명은 지체 장애로 학교를 못 나오고 있다.

지구촌나눔운동은 장애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하면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장애인용 화장실 건축 및 경사로 설치 ▲이동보조기구(휠체어) 지원 ▲감각장애 아동 학습보조기구 지원 ▲장애학생 통학비 지원 사업을 펼친다.

지구촌나눔운동 관계자는 "후원금은 장애아동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과 더불어 아이를 집 밖으로 내보낼 수 있도록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 등에 쓰이게 된다"고 말했다.

캠페인 참여는 지구촌나눔운동 홈페이지(www.gcs.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wakaru@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