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경복대학교 치위생학과,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치과위생사로서 직업윤리 확립 및 국민 구강 건강 위해 헌신 다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복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지난 4월 29일 남양주캠퍼스에서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6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치위생학과 2학년 재학생 188명이 참석, 다가올 기초임상실습을 앞둔 학생들이 치과위생사로서 지켜야 할 직업윤리를 확립하고 환자를 생각하는 올바른 마음가짐으로 국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헌신하는 자랑스러운 예비 치과위생사가 될 것을 다짐했다.

치위생학과 전임 교수들은 2학년 재학생들에게 예비 치과위생사 핀을 달아주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치위생학과 동문회에서 축하의 꽃과 임상실습시 필요한 수첩과 펜을 선물하여 후배 학생들을 격려했다.

선서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예비치위생사 선서와 함께 치과위생사 핀을 수여받고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에 대한 자부심과 사명완수에 강한 의지를 느낄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경복대 권순복 치위생학부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통해 더욱 투철한 사명을 가지고 실습에 임하길 바란다”며 “졸업 후에도 오늘을 기억하며 자신의 본분을 충실히 감당하는 자랑스러운 치과위생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 및 2020~2021년 2년 연속 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중 취업률 전국1위를 차지했다. 또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 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온라인 중앙일보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