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美 총기 난사범, 어릴 때부터 말더듬이 왕따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사진-데일리메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텍사스주의 한 초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범인에 대한 정보가 외신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가정 형편이 어려웠고 어릴 때부터 언어장애로 괴롭힘을 당해 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5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 등 외신은 총격 사건 범인인 18세 살바도르 라모스의 가족과 친구들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이들에 따르면 라모스는 말을 더듬는 등 언어장애로 왕따를 당했습니다. 라모스의 친구인 스티븐 가르시아는 "그는 많은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했고 학교생활을 쉽게 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사촌 미아도 "라모스가 친구들로부터 조롱당하는 것을 봤다"면서 "할머니에게 학교에 가기 싫다고 했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친구인 산토스 발데스 주니어는 "라모스와 함께 포트나이트, 콜 오브 듀티 등 비디오 게임을 하곤 했는데 언제부턴가 그가 변했다"면서 "어느 날 얼굴 전체에 상처가 난 적이 있는데 처음엔 고양이에게 긁혔다고 했지만 나중엔 칼로 자신의 얼굴을 그었다고 털어놨다"고 말했습니다. 왜 그랬냐는 질문에는 라모스가 "재미로 한 것"이라고 답했다고 했습니다.

라모스의 동급생이던 레예스는 라모스가 중·고등학교 때 친구들과 주먹다짐하는 것을 5번 정도 봤다고 했습니다. 라모스가 친구를 향해 사람을 죽이고 싶어 해병대에 가려 한다고 말했고, 화가 난 친구가 그 자리에서 절교한 적이 있다고도 했습니다.

이에 레예스는 "라모스가 괴롭힘을 당한 건 하지 말아야 할 말을 지나치게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라모스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서비스에 자동소총 사진을 연달아 올린 적도 있었습니다. 주변인에 따르면 라모스의 어머니는 마약 중독자이고, 누나는 해군으로 복무 중입니다.

라모스는 지난 24일 미국 텍사스주 유밸디의 롭 초등학교 교실에 들어가 총기를 난사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학생 19명과 교사 2명이 숨졌습니다.

당국은 라모스가 지난 17일 총기와 탄약을 샀고, 20일 추가로 총기를 구매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할머니를 총으로 쏜 뒤 초등학교로 향해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라모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사살됐습니다.

유혜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