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틱톡의 새 주인 찾기

슈퍼맨·공룡·틱톡…美 총격 참사 숨진 어린이들 위한 특별한 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소울 샤인 인터스트리가 제작한 희생된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텍사스 주 초등학교 총격 사건으로 희생된 어린이들의 장례식이 속속 진행 중인 가운데 이들을 위한 특별한 관이 제작돼 안타까움을 주고있다.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간) CNN 등 현지언론은 평소 희생된 어린이들이 좋아했던 그림이 각자의 관에 그려졌다고 보도했다.

이번 참사로 희생된 어린이들을 위한 이 관들은 현지에서 관련 제품을 제작하는 소울 샤인 인터스트리라는 회사가 만들어 기증한 것이다. 맞춤형으로 제작된 각 관들을 보면 그 위에는 각 어린이들이 평소 좋아했던 슈퍼맨, 공룡, 틱톡 로고, 음표 등 다양한 상징이 디자인돼 있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세상을 향해 나아갈 어린이들이 총격에 숨진 것도 슬프지만, 아이들이 평소 좋아하던 것이 영면할 관에 담긴 사실 자체가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는 것. 특별한 관을 제작해 기증한 회사 대표 트레이 가넴은 "3일 동안 밤세워 작업해 총 19개의 관을 만들었다"면서 "우리가 부모와 희생자들을 위해 할 수 있는 마지막 일이기 때문에 마음과 영혼을 쏟았다"고 밝혔다.
서울신문

이번 참사로 숨진 희생자들을 기리는 방문객의 모습. 사진=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텍사스 주 유밸디 롭 초등학교 총격 사건으로 숨진 21명의 장례식은 지난달 31일 부터 시작됐다. 로이터 통신은 “인구 1만 6000명의 유밸디 마을이 총격 희생자들을 안치하기 시작했다”며 “앞으로 2주 간 장례식이 계속된다”고 보도했다.

앞서 지난달 24일 롭 초등학교에서 총격범 샐버도어 라모스(18)가 총기를 난사하면서 어린이 18명과 교사 2명이 숨졌다. 현재 유족들은 총격 당시 경찰의 늦장 대응을 거듭 지적하며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서울신문

이번 참사로 숨진 희생자들을 기리는 방문객의 모습. 사진=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시 교실 안에 갇혀 있던 어린이가 “여기저기에 희생자가 있다”며 여러번 신고했지만 경찰이 곧바로 범인을 진압하지 않은 채 시간을 끌었다는 주장이다.

스티븐 맥크로 텍사스 공공안전국장도 경찰이 더 빨리 현장에 진입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잘못된 결정이었다”고 인정하며 “(총기 난사가 아닌 인질극이라고 판단한 탓에) 어린이들에게 더 이상의 위협이 없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