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일회용품 사용과 퇴출

    에어부산, 일회용품 근절 위한 친환경 캠페인 ‘해피어스 챌린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에어부산(298690)이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친환경 캠페인인 ‘Happy Earth, Happy Us(해피어스)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데일리



    에어부산은 6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시민 누구나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기부 챌린지인 ‘해피어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해피어스 챌린지는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을 근절하고 텀블러와 머그컵 사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된 친환경 캠페인이다. 텀블러, 머그컵을 사용한 사진을 지정된 해시태그인 ‘해피어스챌린지, 에어부산해피어스챌린지’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에어부산은 참여자가 캠페인에 동참할 사람을 지목해 환경보호 활동 실천을 독려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이 활성화되도록 할 방침이다. 에어부산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국내선 항공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에어부산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게시물 1개 당 1000원을 적립해 기금을 조성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친환경은 이미 시대적 사명이다. 이번 해피어스 챌린지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더욱 공고히 하고, 조성된 기금을 통해 미세먼지도 저감할 수 있는 벽면녹화사업도 성원 속에 마무리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가치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탄소 저감 운항, 페이퍼 리스 회의, 폐기 처분된 기내 좌석 커버와 승무원 캐리어 가방 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상품 판매 등 친환경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