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더현대서울에 '월리 마을' 떴다…"줄무늬 옷 입고 놀러 오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재은 기자]
머니투데이

100여개의 월리 조형물로 꾸며진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 전경/사진=현대백화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현대서울이 '월리 마을'로 변신한다. 백화점 내부 곳곳에서 글로벌 유명 캐릭터 '월리' 조형물 100여 개가 방문하는 고객들을 맞이하는 이색 오프라인 행사다. 고객이 직접 월리로 변신하는 드레스 코드 이벤트, 걷기 미션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7월 2일과 3일 양일간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월리 행복 걷기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걷기 행사에 앞서 이날부터 3300㎡ 규모에 달하는 녹색 공원 콘셉트의 사운즈 포레스트 사이사이에 13m 높이 초대형 월리 등 다양한 월리 캐릭터 조형물이 설치된다.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이 지난 5월부터 진행 중인 '월리와 떠나는 행복 여행'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단순한 볼거리 제공뿐 아니라 월리 복장 입기, 만보 걷기 챌린지 등 고객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게 특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경기 침체, 물가 상승 등으로 사회 전반적 분위기가 위축되는 가운데 조금이나마 이색적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마치 수풀 속에서 월리를 찾아다니는 것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월리처럼 줄무늬 티셔츠를 입고 더현대 서울을 방문한 고객에게 월리 한정판 굿즈 등 기념품을 제공한다. 사운즈 포레스트 내 행사 부스에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앱 내 걸음 측정 시작 화면만 인증하면 현대백화점이 자체 제작한 굿즈와 '마일즈 알드리지 사진전' 티켓(일일 선착순 500명·총 1000명)을 증정한다. 걸음 수가 1만보를 넘은 고객(선착순 200명)에게는 월리 보드게임(벨게임, 블록쌓기)을 추가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이와 함께, 월리 티셔츠(1000장 한정)를 판매하는 유니버설웍스 팝업스토어도 더현대 서울 5층에서 운영한다. 현장에서 티셔츠를 구매한 고객은 바로 '월리 행복 걷기 챌린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스토어에서 미리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월리 티셔츠 판매금 전액은 푸르메재단에 기부되며, 보행장애 어린이 재활치료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밖에 행사기간 '월리 책에서 30초 내에 월리 찾기', '참참참' 등 간단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랜덤 게임 부스를 비롯해 월리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퍼레이드와 어쿠스틱 공연 등도 펼쳐진다.

이재은 기자 jennylee1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