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종교계 이모저모

권영세, 천도교 교령에 "남북 종교협력, 큰 도움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상종 교령 예방…"남북간 교류·협력 중단, 아쉬워"

연합뉴스

권영세, 천도교 교령에 "남북 종교협력, 큰 도움 될 것"
(서울=연합뉴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1일 천도교 박상종 교령을 예방해 "남북간 종교 분야 교류·협력이 정부 중심의 교류·협력에 추가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왼쪽부터 권영세 장관, 천도교 박상종 교령. 2022.7.1 [통일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1일 "남북간 종교 분야 교류·협력이 정부 중심의 교류·협력에 추가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권 장관은 이날 서울 종로구 수운회관을 찾아 천도교 박상종 교령을 예방한 자리에서 "정부도 남북간 종교협력을 적극 권장하고 싶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남북간 교류·협력이 모든 게 중단이 돼 있어서 아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권 장관은 박 교령에게" 잘 준비하셨다가 남북 교류 협력이 정상적으로 시작된다면 북측과 직접 상대를 하시겠지만, 정부도 옆에서 측면지원을 충분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동학은 민족정신, 전통 뿌리 등을 중시하고 천도교는 3·1 운동 등 항일운동에 적극적으로 관여한 역사가 있다고 강조한 뒤 "북한에도 카운터파트가 있어서 계속해서 교류·협력을 할 수 있다면 남북관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권 장관은 지난달 21일 천주교를 시작으로 한국종교인평화회의를 구성하는 7대 종단 지도자들을 차례로 예방하고 있다.

앞서 이홍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 손진우 성균관장 등을 예방했다.

js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