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현대차 '각그랜저',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에 나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포니 픽업 스텔라, 포터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1980년대를 풍미한 현대차[005380]의 그랜저 1세대와 포니 픽업 등이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에 등장한다.

현대차는 영화 제작 단계에서부터 넷플릭스와 협업해 포니 픽업, 그랜저 1세대, 쏘나타 2세대, 스텔라, 코티나 등의 레트로 차량을 등장시키고 옛 원효로 서비스센터 부지를 촬영 장소로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첫 독자 생산 모델 포니를 개조한 최초의 픽업트럭 포니 픽업은 영화 속에서 주인공 일행의 비자금 회수 작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일명 '각그랜저'라고 불리는 하얀색의 그랜저 1세대도 영화에 등장한다.

현대차는 서울대작전의 줄거리와 출연 배우들을 활용해 영화의 '스핀오프'(spin-off)처럼 제작한 시네마틱 디지털 광고 영상에서 올해 말 출시될 신형 그랜저의 외장 실루엣을 공개한다. 신형 그랜저는 그랜저 1세대의 디자인 요소를 계승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에 '드라이빙 존'을 새로 꾸며 영화 속 주인공의 아지트인 차량 정비소 '빵꾸사'를 구현하고, 영화 속 등장 차량을 조립하거나 운전해볼 수 있는 가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대차는 이달 2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서울 강남구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실제 영화 촬영에 사용된 포니 픽업 튜닝카와 그랜저 1세대를 전시한다. 전시와 함께 전시차와 동일한 모델을 직접 타볼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역사가 담긴 차량을 현대적 감성으로 담고 개성 넘치는 매력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했다"며 "많은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현대차 1세대 그랜저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