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유·초·중·고 온라인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4절 도화지 '자랑스러운 우리문화' 주제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가천문화재단이 자라나는 아이들의 예술적 소양을 계발하고 상상력을 북돋기 위한 ‘제8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를 온라인 공모전으로 진행한다.

29일 군산시에 따르면 이 대회는 가천길재단이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교육청, 군산시와 군산시의회, 군산교육지원청 등이 후원하는 전국 규모 대회다.

대상은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든 학생이 참가할 수 있고, 시상도 부문별로 이뤄진다.

이번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접수 기간은 다음달 21일까지다.

저학년(유아부, 초등학교 1~3학년)은 8절, 고학년(초등학교 4학년~고등학생)은 4절 도화지에 '자랑스러운 우리문화' 주제로 그림을 그려 우편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모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수상자는 부문별(유아, 초·중·고 구분, 각 대상·금상·은상·동상·입선 선정)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500여명을 선정하고 12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전라북도지사상(각 부문 대상)을 비롯해 전라북도교육감상, 군산시장상, 군산시의회의장상, 군산교육장상 등 다양한 상장과 작품집, 부상이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요강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전북 군산 출신인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이 2014년 모교인 군산대야초등학교에 국내 최대수준의 ‘가천이길여도서관’을 건립·기증한 것을 기념해 2015년부터 개최됐다.

이후 매년 군산은파호수공원에 학생과 가족 등 1만여 명 이상이 참가하는 가족 축제로 자리 잡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