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3 (화)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NHN, ‘지스타 2022’ 참가…게임 특화 클라우드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NHN ‘지스타 2022’ BTB관 부스 조감도. (사진=NH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NHN(181710)은 오는 17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2’에서 기업간거래(BTB) 전시관에 부스를 열고, 자사 게임개발 솔루션 ‘NHN게임플랫폼’,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앱가드’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우선 NHN게임플랫폼은 이번 지스타를 통해 상용화 전 단계의 신규 서비스인 ‘게임앤빌’과 ‘게임톡’, ‘게임스타터’를 선공개한다. NHN게임플랫폼은 게임개발사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론칭 및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솔루션 브랜드다. 2017년 게임에 필요한 공통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베이스’를 출시한 이후 서비스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

‘게임앤빌’은 실시간 멀티 플레이 게임 서버의 구축·배포·채널 관리가 가능한 게임 서버 엔진이다. 클라이언트나 웹 개발자를 포함한 초보 개발자들도 쉽게 사용 가능할 만큼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다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하는 N대N 접속 게임, 턴제 및 보드 게임, 싱글 이용자 게임 등 다양한 게임 서버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게임톡’은 게임내 채팅 솔루션이다. 실시간 채팅을 포함한 1대1 대화, 길드 채팅 등 필요에 맞게 채팅 종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게임스타터’는 PC게임의 실행과 업데이트까지 가능한 런처 서비스다.

NHN 앱가드는 지스타 특별 프로모션 및 현장 선물을 준비하는 등 신규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NHN 앱가드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앱의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위협 대응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다. 지스타 기간 중 신규 신청 고객에게는 3개월간 무제한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현장에서 신청할 경우에는 고급 장마우스패드를 지급한다.

더불어 NHN의 다양한 인공지능(AI) 상품도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스타 현장에서 인공지능 솔루션 적용이 필요한 수요기업 모집에 힘쓸 계획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올해도 국내 대표 게임전시회 지스타를 통해 게임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국내외 글로벌 게임사 및 기업 고객들을 만날 계획”이라며 “NHN은 게임개발사들이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고, 이번에는 수요 높은 서버 개발자 인력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신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