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모 모티브인텔리전스 대표(오른쪽)와 정인준 모티브인텔리전스 이사(왼쪽)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모티브인텔리전스(대표 양준모)는 지난 8일 광고문화회관 2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시상식'에서 애드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모티브인텔리전스는 '크로스타겟TV(CrossTargetTV)'는 TV광고에 프로그래머틱 광고 기술이 접목된 국내 최초, 최대 CTV 광고 플랫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CTV(커넥티드 TV)는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TV, TV스틱, 게임 콘솔, IPTV 셋톱박스 등 여러 스마트기기에 연결된 TV를 의미한다. 크로스타겟TV는 △다양한 CTV 광고 매체와 연동 △국내 4000만 이상 자체 모바일 오디언스(audience) 데이터 기반 TV 타깃팅 △크로스 디바이스 타겟팅 △투명한 운영성 등을 지원한다.
양준모 대표는 “모티브인텔리전스가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애드테크 대상 수상을 통해 그 동안 이루어낸 CTV광고플랫폼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차별화한 광고 기술개발을 통해 광고주와 매체사를 만족시키는 TV광고 생태계가 형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4년 출범한 모티브인텔리젼스는 광고 기술을 통해 기업 마케팅 자동화, 광고 지면을 보유한 미디어 수익 창출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현재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