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최경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왼쪽서 세 번째)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코리아세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기자 = 코리아세븐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창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 포상하는 정부포상 제도다.
이날 최경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는 "직원들을 공정하게 채용하고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리아세븐은 블라인드 채용을 기반으로한 레포트 전형과 인턴십 제도 등 직무능력 중심의 청년 친화적 '탈(脫)스펙' 채용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전국의 우수한 인재를 고르게 선발하고 지역 인재의 소외를 막기 위해 '지역단위' 채용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미니스톱과의 통합 후 조직 안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통합 후 웰컴 행사 진행 및 미니스톱 임직원들을 위한 '미니스톱 업무지원센터' 오픈, '통합노사협의회' 구성을 비롯해 양사 임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e스포츠대회' 개최까지 '원 팀, 원 드림' 목표 아래 안정적인 조직 통합을 이루어 나가고 있는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외에도 남성 육아제도 활성화와 가족돌봄 휴직·휴가 이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으랏차차 쿠폰제도', 'PC-OFF제', '공동연차제도' 등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워라벨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